강원대학교 방사선학과 학부생,대학원생 KNU기술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선정
- 작성자 방사선학과
- 작성일 2025.10.22
- 조회 19
보건과학대학 방사선학과(학과장 백철하) 학생들이 KNU창업혁신원이 주관하는 ‘2025 KNU기술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각각 1,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 성과를 거두었다.
첫 번째 팀의 참여 학생은 고시은(팀장, 학부 4학년), 김희원(학부 3학년)이며, ‘3D 프린팅 기반 의료영상 연동형 환자 모사형 환자 모사용 교육 및 검증용 팬텀 제작’ 아이템으로 참여했다. 이 아이템은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실제 인체와 유사한 환자 모사형 팬텀을 제작함으로써 의료영상 교육 및 검증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도교수 백철하).
두 번째 팀의 참여 학생은 김현동(팀장, 박사과정), 김승찬(학부 3학년)이며 ‘2차 전지 전극 불량 및 구조 이상 검출용 X-ray 검사 장비’ 아이템으로 참여했다.
이 아이템은 리튬이온 배터리의 내부 결함을 비파괴적으로 검출하기 위한 X-ray 검사 장비 개발을 목표로 한다 (지도교수 백철하).
선정된 두 팀은 시제품(MVP) 제작을 위해 팀당 1,000만원 지원을 받으며 전문가(멘토)의 사업계획서 고도화 집중 컨설팅 지원을 받게된다.
방사선학과 백철하 학과장은 “학생들이 전공 지식을 창의적인 기술사업 아이템으로 발전시킨 성과로, 학부생 연구의 실용화 가능성을 보여줬다”며 “향후에도 기술창업과 융합연구를 통해 방사선학의 산업적 확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