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휴먼스포츠학과 김도현·김재호, ‘2025-26 핸드볼 H리그 신인드래프트’서 인천도시공사 지명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5.10.30
- 조회 42
🏐 강원대학교 휴먼스포츠학과 김도현·김재호,
‘신한SOL Bank 2025-26 핸드볼 H리그’ 신인드래프트서 인천도시공사 지명
강원대학교 휴먼스포츠학과 김도현, 김재호 선수가 ‘신한SOL Bank 2025-26 핸드볼 H리그 신인드래프트’에서 나란히 인천도시공사 핸드볼팀에 지명되며 실업 무대 진출에 성공했다.
이번 드래프트에는 총 22명의 선수가 참가했으며,
강원대학교 김도현(휴먼스포츠학과) 선수가 1라운드 3순위로 인천도시공사의 첫 지명을 받았다.
이어 김재호(휴먼스포츠학과) 선수가 3라운드에서 추가 지명되며,
올해 드래프트에 참가한 강원대 선수 두 명 모두 같은 팀에 입단하게 되었다.
김도현 선수는 뛰어난 체력과 집중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기 운영 능력을 갖춘 선수로 평가받으며, 팀의 주축으로 활약해왔다.
김재호 선수는 빠른 판단력과 강한 투지를 바탕으로 공격과 수비 양면에서 꾸준히 성장세를 보여왔다.
강원대학교 휴먼스포츠학과장 김진국 교수는
“두 선수가 학과를 대표해 실업팀에 함께 지명된 것은 매우 뜻깊은 성과다.
강원대학교가 육성한 선수들이 프로무대에서도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스포츠 현장과 학문을 아우르는 교육을 통해 더 많은 인재를 배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대학교 휴먼스포츠학과는 해양레저·스포츠과학·운동처방 등 폭넓은 스포츠 교육과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전국 각지의 스포츠 현장에서 활약하는 다양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