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소방방재공학전공·(주)한백에프앤씨 산학협력 MOU체결

  • 작성자 소방방재학부
  • 작성일 2025.02.28
  • 조회 156

소방방재공학전공 (학과장 지승욱 교수)는 2월 4일(화) (주)한백에프앤씨와 기술․연구․정보 분야의 산학협력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발전과 소방·방재 기술의 발전을 도모하고, 상호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과장 지승욱 교수, 이승철 교수, 배영훈 교수, ㈜한백에프앤씨 대표이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동연구 및 연구 인력의 교류 ▲기술·정보 자료의 상호이용 협력 ▲소방방재기술 분야의 발전을 위한 사업의 적극적 상호 협력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공동 관심 사항 등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소방방재공학전공장은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하여 기술․연구․정보 분야의 산학협력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더욱더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주)한백에프앤씨는 2010년 5월 건축물 및 산업시설을 화재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는 소방시설의 설계, 감리 분야 전문업체로 설립되었다.
건축물 용도에 따른 건축가의 디자인 컨셉과 산업시설의 목적에 따른 레이아웃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그 위에 기술적・성능적 요소와 관련 법규 등을 접목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보다 향상된 기술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술력을 축적하기 위해 부설 방재연구소를 설립하여 한층 더 고도화되고 전문적인 소방・방재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주)한백에프앤씨는 소방시설공사의 전문 설계, 감리, 소방시설의 유지관리를 포함한 종합 소방・방재 전문기업으로, 유수의 해외설계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 최고의 방재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건축기계설비, 전력시설물, 정보통신 등 전문 기술분야의 설계 및 감리로도 영역을 확장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종합 엔지니어링 회사로 성장하고 있다.